본문 바로가기
생활속 정보바다

소니 플레이 스테이션5 (PS5) 입문자 듀얼센스 적용 게임 추천

by 터노스 2022. 11. 28.

소니 플레이 스테이션 5 (PS5)를 최근에 구매를 하셨다면 어떤 게임을 해야 할지 망설여지게 되는데요. 엘든 링,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갓 오브 워 등 내로라는 대작과 명작은 아주 많지만 기존 유저들에게는 재미있고 갓겜으로 불릴지는 모르지만 입문자의 입장에서는 진입 장벽이 높은 게임이죠.

 

 

 

소니 플레이 스테이션 5 (PS5) 게임을 입문자의 입장에서 재밌게 플레이했던 입문자 추천 게임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입문자 추천 게임 기준

  • 입문자가 하기에 적절한 스토리 진행 및 플레이 타임인지
  • 난이도 조절이 가능한지
  • 듀얼 센스의 기능을 잘 활용했는지

 

입문자 추천 게임 TOP 5

 

라쳇 앤 클랭크 인게임 화면
라쳇 앤 클랭크 인게임 화면

1. 라쳇 앤 클랭크:리프트 어파트
Ratchet & Clank:Rift Apart
  • 메타 스코어: 88
  • 유저 평점: 8.5

인섬니악 게임즈가 개발한 게임이며 출시 전부터 매우 훌륭한 그래픽과 듀얼 센스의 활용으로 출시 전부터 화제였던 라쳇 앤 클랭크. 초보분들 입장에서는 마우스가 아닌 패드로 FPS를 하려다 보면 적응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총기마다 다양한 듀얼 센스 기능과 수려한 그래픽 덕분에 정말 재밌다는 평이 많습니다. 

 

그래픽은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을 보는 것과 같고 특히 듀얼 센스 트리거의 효과가 총기마다 다르게 느껴져 게임에 몰입감을 더욱 극대화시켜 주면서 듀얼 센스 기능을 아주 잘 살린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작을 플레이하지 않아도 스토리 진행상 크게 문제 될 것도 없으며 총 쏘는 재미와 애니메이션 같은 그래픽만 보고 플레이하더라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로스트 저지먼트:심판받지 않은 기억 인게임 화면 사진
로스트 저지먼트:심판받지 않은 기억 인게임 화면

2. 로스트 저지먼트:심판받지 않은 기억
LOST JUDGMENT
  • 메타 스코어: 82
  • 유저 평점: 8.5

용과 같이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고등학교에서 발생한 집단 따돌림(왕따)을 계기로 연달아 발생하는 사건들이 발생하고 이 사건들이 비극적인 스토리 전개로 이어지게 됩니다.

 

쉽게 말해 학교에서 왕따를 시킨 가해자들이 처벌도 받지 않고 잘 먹고 잘 지내는 모습을 보고 이를 "직접 참 교육해야 된다"는 입장과 아니다 그래도 "법의 심판을 받게 해야 한다"라는 입장 사이에서 스토리가 전개가 됩니다. 

 

듀얼 센스의 기능을 잘 느낄 수는 없지만, 다양한 액션, 퀴즈를 풀듯이 사건 현장 풀이의 재미를 느끼실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스토리가 기가 막힙니다. 전작인 로스트 저지먼트:사신의 유언에서도 스토리가 정말 재밌었는데 후속작인 로스트 저지먼트:심판받지 않은 기억에서도 미친 스토리 전개로 게임을 하는 내내 흥미를 놓칠 수가 없었습니다. 

 

 

 

언차티드:레거시 오브 시브 인게임 화면 사진
언차티드:레거시 오브 시브 인게임 화면

3. 언차티드:레거시 오브 시브즈
Uncharted:Legacy Of Thieves
  • 메타 스코어: 87
  • 유저 평점: 8.7

2022년 1월 28일 기존 언차티드 시리즈인 언차티드 4:해적왕과 최후의 보물과 잃어버린 유산 PS5용 리마스터 합본입니다. 전작의 스토리를 모르더라도 플레이하면서 주인공인 네이선 드레이크 주인공이 된 몰입감을 선사해 주는 정말 재밌는 게임입니다. 

 

무엇보다도 향상된 그래픽, 사운드 품질, 그리고 듀얼 센스 기능까지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정말 재밌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게임이 들어 있는 합본팩으로 두 게임도 그래픽과 맵 디자인이 정말 훌륭하게 구상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플레이하는 재미도 있지만 보는 재미도 확실한 게임입니다. 돈이 하나도 아깝지 않은 게임이며 강추합니다. 

 

 

 

고스트 오브 쓰시마 인게임 화면 사진
고스트 오브 쓰시마 인게임 화면

4. 고스트 오브 쓰시마:디렉터즈 컷
Ghost Of Tsushima:Director's Cut
  • 메타 스코어: 83
  • 유저 평점: 9.1

 

 

 

써커 펀치 프로덕션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2021년 8월에 PS5용으로 이키섬 콘텐츠가 추가된 게임입니다. 스토리도 복잡하지 않고 한 명의 사무라이가 쓰시마 섬을 지키며 진정한 무사가 되는 과정을 그린 게임입니다. 

 

스토리의 몰입뿐만 아니라 직접 주인공인 "사카이 진"이 되어 플레이하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는 명작입니다. 약간의 과장을 보태면 본인이 쓰시마 섬을 돌아다니면서 성장하는 느낌입니다. 

 

쓰시마 섬의 배경을 너무나도 잘 표현했으며 말을 타고 주변 배경을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게임입니다. 듀얼 센스 기능들 또한 적절하게 잘 살려 주어 플레이어에게 손맛을 제대로 느끼게 해 줍니다. 반드시 하길 추천드립니다.

 

 

 

스마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인게임 화면 사진
스마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인게임 화면

5. 스마이 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
  • 메타 스코어: 87/85
  • 유저 평점: 8.7/7.6

인섬니악 게임즈에서 개발한 스파이더맨 게임입니다. 마블의 스파이더맨은 안 좋아하는 사람이 없을 텐데요. 영화에서만 보던 거미줄을 쏘는 느낌이 어떨지 궁금하셨다면 이게임을 플레이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게임 난이도도 적당하며 몰입감 있는 스토리와 타격 액션의 짜릿함을 선사해 주며 무엇보다도 뉴욕 시내를 스파이더 웹을 쏘면서 거리를 활보하는 그 느낌은 정말 짜릿합니다. 높은 곳에서 떨어질 때 심장이 붕 뜨는 느낌도 받으실 정도로 정말 도심을 잘 구현해 냈습니다. 

 

마블 어벤저스 게임은 PC로도 많이 하실 텐데 정말 손맛이 없어서 재미가 반감되는데 PS5의 듀얼 센스로 즐기시면 아예 다른 게임이 될 수 있습니다. 

 

마블스 스파이더맨 이후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가 출시되었으며 마블스 스파이더맨을 먼저 플레이하시고 마일즈 모랄레스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일즈 모랄레스는 플레이타임이 많이 적고 본편의 외전 느낌이 들지만 게임성은 뒤처지지 않으니 두 게임 모두 하시길 바랍니다. 

 

본편 같은 경우는 스토리가 정말 좋으며 마지막 엔딩 장면에서는 눈물이 나올듯한 진한 감동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초보 입문자 분들께서 가장 제일 먼저 플레이해야 되지 않냐는 생각이 개인적으로 드는 게임입니다. 

 

PC와 PS5는 다르다는 느낌을 한 번에 받을 수 있는 게임이기 때문에 입문을 하신다면 제일 먼저 플레이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소니 플레이 스테이션 5 (PS5) 입문자 추천 게임을 알아보았습니다. 듀얼 센스를 활용한 손맛을 느끼기 위해 PS5를 다들 구매하실 텐데 추천한 5개의 게임을 꼭 전부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