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의 모든것

10만 원대 가성비 캡슐 커피 머신 추천 (돌체구스토, 일리, 네스프레소, 샤오미)

by 터노스 2023. 2. 3.

엄청난 물가 상승으로 인한 커피 한잔이 5~6천 원 정도의 국밥 한 그릇 가격이 되어버렸습니다. 용납할 수 없는 가격으로 집에서 커피를 내려 마시려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가정용 커피 머신을 사려는데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10만 원대 가성비 캡슐 커피머신을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0만 원 가성비 캡슐 커피머신 4가지

 

지니오 터치S, 프란시스Y3.3, 에센자 미니, SCISHARE 커피머신
지니오 터치S, 프란시스Y3.3, 에센자 미니, SCISHARE 커피머신

 

10만 원대 갓성비로 많이 알려진 4가지 돌체구스토의 지니오 터치 S, 일리의 프란시스 Y3.3, 네스프레소의 에센자 미니, 샤오미의 SCISHARE 캡슐 커피머신을 가지고 비교 분석을 하겠습니다.

 

💡국내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쿠팡 판매량순으로 4가지를 뽑았으며 맛, 디자인, 캡슐 호환성, 사용편의 및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지니오 터치 S, 프란시스 Y3.3, 에센자 미니, SCISHARE 비교 분석

 


사실 커피는 취향의 영역이다 보니 객관성을 최대한 챙기려고 노력하면서 시음 테스트를 진행해 봤습니다. (가족, 주변지인, 주변 커피카페 사장님들 평가 취합)

 

  • TEST에 사용된 캡슐 및 커피: 스타벅스 하우스 블렌드 캡슐, 일리 클라시코 캡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되는 커피와 일리 캡슐이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선택을 받았습니다. 그다음으로는 바디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네스프레소, 가벼움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돌체구스토를 선택했습니다. 

 

샤오미는 가장 적은 선택을 받았으며 신기하게 똑같은 원두, 똑같은 캡슐인데 유독 샤오미에서는 탄맛이 느껴진다는 평이 많아 아쉽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스타벅스가 입에 익숙해서 그냥 먹었을 때 뛰지 않고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좋았습니다. 두 번째로는 일리를 2년 넘게 사용하고 있기에 맛있었습니다.

 

 

디자인
  • 돌체구스토 '지니오 터치 S' 캡슐 커피 머신

전형적인 돌체구스토 디자인으로 펭귄이 생각나는 둥근 디자인이며 터치 모델과 플러스 모델이 있는데 터치가 되냐 안되냐의 차이입니다. 

 

 

 

  • 일리 '프란시스 Y3.3' 캡슐 커피 머신

가장 디자인이 예쁘고, 가장 심플한 커피 머신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며 색상은 7가지로 취향껏 선택이 가능합니다. (화이트, 블랙, 블루, 레드, 오렌지, 옐로, 그린) 

 

  •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캡슐 커피머신

모던한 디자인과 깔끔한 블랙, 화이트 색상으로 4가지 머신 중에 콤팩트한 사이즈가 특징입니다. D30모델과 C30모델이 있으며 같은 기능, 다른 외관으로 취향껏 선택 가능합니다. 

 

  • 샤오미 'SICSHARE' 캡슐 커피머신

네스프레소만큼 사이즈가 작고 가벼우며 화사한 로즈골드 색상이 있어 여성분들이 사고 싶은 충동을 느끼기에 이쁜 디자인을 하고 있는 게 특징입니다.

 

 

캡슐 호환성

네스프레소와 샤오미는 캡슐 호환성이 좋으나 일리와 돌체구스토는 전용 캡슐이 필요해 제약이 많습니다.

 

  • 캡슐 가격: 돌체구스토 약 725원 / 네스프레소, 일리 약 770원으로 가격은 돌체구스토가 가장 저렴했습니다. 

사람들의 평에서는 일리의 캡슐이 맛으로는 평이 좋은데 네스프레소에도 일리 캡슐이 있어 네스프레소 머신을 구매를 하여도 일리 커피 캡슐을 마실 수 있어 네스프레소 머신이 선택권이 넓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여러 가지 다양한 원두 캡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용 편의 장단점
  • 돌체구스토 '지니오 터치 S' 캡슐 커피 머신

장점: 7단계 조절 기능 탑재, 4단계 온도 조절, 아로마 부스트 기능이 있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단점: 전선이 짧으며 캡슐 보관함이 따로 없어 다소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 일리 '프란시스 Y3.3' 캡슐 커피 머신

장점: 컵받침이 있어 편하며 캡슐 보관함이 따로 있어 한번에 모아서 버릴 수가 있습니다.

단점: 2단계 래퍼로 동작되어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캡슐 보관함이 있는 것이 장점이지만 세척하기가 어려운 구조라 번거롭다는 점이 단점이 됩니다. 추출할 때 커피가 많이 튀며 지저분한 느낌을 받습니다.

 

  • 네스프레소 '에센자 미니' 캡슐 커피머신

장점: 캡슐을 넣고 빼기가 가장 편리합니다.

단점: 추출이 끝나도 지속적으로 나오는 잔류 커피, 네스프레소 에센자 모델의 고질적인 문제라고 합니다. 

 

  • 샤오미 'SICSHARE' 캡슐 커피머신

장점: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디자인이 괜찮다 정도입니다.

단점: 물탱크가 튼튼하지 않고 뚜껑이 헐렁거려 물이 잘 흐를 수 있으며 캡슐을 잘 못 넣으면 아래로 잘 빠지기 때문에 아주 번거롭습니다. 캡슐 보관함에서 물도 잘 빠지지 않아 고여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함께 보시면 도움 되는 글

 

  

댓글